본문 바로가기

금강산도 식후경

허영만 백반기행 해운대 맛집, 시원한 국물맛 아저씨대구탕

안녕하세요. 북한산반달곰입니다.

해파랑길 1코스부터 걷기 위해 부산에 간 적이 있었는데요. 1코스 종착점인 해운대 해수욕장 인근에 허영만 백반기행에 출연했던 대구탕 맛집이 있다고 해서 저녁을 먹기 위해 방문했습니다.

아저씨대구탕
- 주소 : 부산 해운대구 달맞이길62번가길 31
- 연락처 :  051-746-2847
- 영업시간 : 매일 07:00~21:00, 매달 2,4번째 월요일 정기 휴무
- 식객 허영만의 배반기행 145회 출연

 

 

위치, 가게 외관

아저씨대구탕은 해운대 해수욕장에서 미포 쪽으로 가는 길에 있는데 약간 언덕 위에 자리잡고 있는 것이 특이했구요. 가게 앞 주차 공간에 4,5대 정도는 주차가 가능합니다.

가게 내부

가게 내부는 꽤 넓은 공간에 좌석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단촐하게 구성된 메뉴판이 맛집의 포스를 풍기구요. 물은 셀프입니다.

음식과 상차림

자리에 앉고 주문을 하면 밑반찬부터 깔아주십니다. 마치 백반집처럼 반찬이 여러 종류 나오는데요. 반찬은 대체로 맛깔스럽고 특히 멍게젓갈이 별미입니다.

대구탕이 나왔습니다. 뽀얀 국물에 대구와 무가 들었고 송송 썬 청양고추도 들어있습니다. 국물부터 맛보니 칼칼하고 시원한 것이 해장에도 아주 좋을 것 같네요^^

대구 한 마리가 들어있는 듯 생선살이 푸짐하게 붙어있는 큼지막한 생선뼈가 두, 세 덩이 들어있습니다. 대표적인 흰살 생선인 대구살은 부드럽고 담백한 맛이구요.

대구만 따로 덜어 놓으니 앞접시에 가득 차네요. 먼저 대구살을 발라먹고 밥을 떠서 국물과 함께 먹어줍니다.

밑반찬으로 나온 김에다 밥과 멍게젓갈을 올려 함께 싸먹으면 꿀맛입니다. 멍게젓갈은 처음 먹어본 것 같은데 원래 젓갈류를 좋아하기도 하고, 감칠맛이 좋아서 멍게젓갈과 김 만으로도 밥 한 그릇 뚝딱할 것 같습니다.

밥이 반 공기 정도 남았을 때 국물에 밥을 말아먹으면 시원한 국물맛을 느끼며 만족스러운 식사를 할 수 있습니다.

술을 부르는 맛이라 맥주도 한 잔 곁들였습니다ㅎ

총평

부산의 유명한 관광지인 해운대 근처라 접근성이 좋습니다. 밑반찬이 맛깔스러운데 특히 멍게젓갈과 김의 콜라보가 돋보입니다. 아침 7시부터 영업을 시작하니 하루 여정을 시작하는 든든한 아침식사로도 좋을 것 같습니다.

푸짐한 대구살과 시원한 국물맛으로 해장에도 좋고 하루의 여행 일정을 마무리하며 소주 한 잔 기울이기도 좋을 것 같아서 기회가 되면 재방문 의사 있습니다. 이상 내돈내산 솔직후기 였습니다.

유튜브 쇼츠 영상으로도 감상해보세요

https://youtube.com/shorts/06V22lzTrnY?feature=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