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시간 운영하는 미아사거리역 맛집, 부잣집설렁탕
안녕하세요. 북한산반달곰입니다.
입동도 지나고 뜨끈한 국밥이 생각나는 계절이 찾아오고 있는데요. 오늘은 미아사거리역 근처에서 깔끔하고 진한 국물의 설렁탕과 곰탕을 맛볼 수 있는 부잣집설렁탕을 소개해드립니다.
부잣집설렁탕
- 주소 : 서울특별시 강북구 송중동 860-223
- 연락처 : 02-945-3755
- 영업시간 : 24시간 영업, 연중무휴
위치, 가게 외관
부잣집설렁탕은 미아사거리역 2번 출구 바로 앞에 있어서 찾기 쉽습니다. 주차장은 따로 없어서 인근 주차장을 이용해야 하구요. 연중무휴, 24시간 영업이라 설렁탕이 생각날 때 언제든지 이용 가능합니다.
가게 내부
깔끔한 인테리어에 꽤 많은 좌석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가운데는 입식 좌석이고 양 옆으로는 좌식 좌석이 놓여 있습니다.
메뉴판입니다. 설렁탕과 곰탕은 보통과 특을 선택할 수 있고 도가니탕도 있네요. 수육 메뉴와 육회, 곱창전골 등 안주 메뉴도 있습니다. 전주비빔밥과 육회비빔밥도 주문할 수 있구요. 주류도 준비되어 있어서 반주를 곁들일 수도 있습니다. 한우부터 김치까지 모두 국내산이라 더 좋네요.
상차림, 음식
상 위에는 소금과 후추만 놓여 있어서 단촐합니다. 물은 생수가 아니라 끓인 물이 나오구요. 밑반찬은 배추김치와 깍두기가 나오는데요. 둘 다 맛있는데 특히 적당히 익은 깍두기가 탕류와 같이 먹기에 딱입니다.
미아사거리역 근처에 갈 일이 있으면 종종 들르는 집인데 이번엔 옆지기와 함께 갔습니다. 저는 곰탕, 옆지기는 설렁탕을 주문했구요. 곰탕은 맑은 국물, 설렁탕은 뽀얀 국물이 먹음직스럽네요.
잘 손질된 고기가 푸짐하게 들었습니다. 설렁탕에는 소면이 말아져있고 곰탕에는 조랭이떡이 들어있네요. 곰탕은 깔끔하고 감칠맛 나는 국물이고 설렁탕은 진한 국물입니다. 푸짐하게 들어있는 고기를 건져먹다 밥을 말아먹으면 든든한 한끼 식사로 충분합니다.
뜨끈하고 진한 소고기 국물이 생각날 때, 24시간, 연중무휴로 운영하는 미아사거리역 부잣집설렁탕을 추천합니다. 이상 내돈내산 솔직후기를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