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강산도 식후경

울산 진하해수욕장 맛집, 푸짐하고 칼칼한 뚱이 한우국밥

안녕하세요. 북한산반달곰입니다.

울신 진하해수욕장은 해파랑길 4코스 종착점이자 5코스 출발점인데요. 해파랑길 5코스를 걸었던 날 아침을 먹었던 뚱이 한우국밥을 소개합니다.

뚱이 한우국밥(진하2호점)
- 주소 : 울산 울주군 서생면 해맞이로 1570
- 연락처 : 0507-1323-3535
- 영업시간 : 화~일 07:00~15:00,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재료 소진시 조기 마감

 

 

가게 위치 및 외관

뚱이 한우국밥은 해변에서 동네 쪽으로 걸어서 5분 정도 걸리는 위치에 있습니다. 본점이 울산 시내에서 하루에 3시간만 영업하는 맛집으로 유명한데 진하해수욕장에 2호점이 생겼다고 하네요. 외관은 여느 동네 식당과 다르지 않구요. 주차장은 따로 없어서 주차는 주변에 하셔야 합니다.


가게 내부, 메뉴

가게 안에는 4인 테이블이 7,8개 정도 마련돼있고 신발 벗고 올라가는 좌식 테이블도 하나 있습니다. 제가 일요일 오전 10시가 좀 안돼서 갔는데 거의 만석이라 살짝 늦었으면 웨이팅을 할 뻔 했습니다. 제가 입장하고 조금 지나서부터 웨이팅이 시작되더라구요.

 

비어있던 주방 바로 앞 좌석으로 안내받았는데요. 주방 안이 훤히 들여다보이는 오픈형 주방입니다. 계란후라이를 한꺼번에 여러 개 구울 수 있는 후라이팬이 놓여있고 직원 분들이 틈틈이 계속해서 계란후라이를 만들고 계셨습니다. 추가반찬은 주방 쪽에서 셀프로 자유롭게 가져다 드시면 되구요. 화장실은 실내에 있습니다.

메뉴판입니다. 소고기국밥과 소고기육전, 두 개 뿐인 단촐한 메뉴에서 맛집의 포스가 풍기네요. 식당에서 눈치를 주진 않으셨지만, 만석인 가게에서 혼밥을 하던 중이라서 살짝 눈치가 보였는데 사실상 국밥 단일메뉴라 회전율은 빠르더라구요.

 

상차림

혼자 왔으면 99%로 국밥을 주문할테니 밑반찬부터 깔아주시더라구요. 주방에서 계속 찍어내던 계란후라이와 깍두기, 깻잎지, 고추와 양파가 나왔습니다.

 

자리에 앉은지 얼마 안되어서 국밥이 나왔습니다. 경상도 스타일의 빨간 국물 소고기국밥이라 함안에서 먹었던 함안 대구식당 소고기국밥이 떠오르기도 했는데 먹어보니 스타일이 조금씩 다르네요. 고기가 정말 많이 들어있어서 고기부터 건져먹고 밥을 말아먹었는데 고기가 끝도 없이 나오는 느낌이었습니다ㅎ 결국 고기를 두, 세 점 정도 남기고 나왔네요.

 

국밥은 역시 밥을 말아서 건더기와 함께 크게 떠 먹어야 제맛이죠. 9,000원이라는 가격이 무색하게 고기가 워낙 푸짐하게 들어 있어서 배부르게 먹을 수 있습니다. 빨간 국물이라 보기에는 엄청 매울 것 같은데 국물이 아주 맵거나 자극적이지는 않습니다. 다만 고기가 너무 많이 들어서인지 입맛에 따라서는 지나치게 기름지게 느껴질 수도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겠네요. 이상 진하해수욕장 웨이팅 맛집, 뚱이 한우국밥에 대한 내돈내산 솔직후기를 마칩니다.

 

유튜브 쇼츠 영상으로도 감상해보세요~

https://youtube.com/shorts/ekGMs9c-LB8?si=qh7wGeQrD5MOuLt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