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강산도 식후경

울산 맛집, 깔끔하고 주차도 편한 꼬막요리 전문점 일산해수욕장 꼬꼬막

안녕하세요. 북한산반달곰입니다.

겨울은 꼬막이 맛있어지는 계절인데요. 해파랑길 8코스 종착점인 일산해수욕장 근처에 있는 꼬막요리 전문점 꼬꼬막에 다녀온 후기를 공유합니다.

위치 및 외관, 주차

꼬꼬막
- 주소 : 울산 동구 해수욕장2길 17
- 연락처 : 052-700-4343
- 영업시간 : 일~월 11:00~21:00(브레이크타임 16:00~17:00, 라스트오더 20:30), 매주 화요일 정기휴무

 

일산해수욕장 주변은 카페와 음식점들로 번화한데요. 꼬꼬막은 해변 바로 코앞에 있습니다. 흰색과 검은색으로 꾸며진 세련된 외관의 큼직한 단층건물입니다.

식당 내부

식당 내부는 꽤 넓고 테이블이 빽빽하게 들어서있지는 않아서 여유있는 느낌입니다. 인테리어도 깔끔해서 세련된 분위기에서 식사를 할 수 있구요. 음식을 가져다주는 서빙 로봇도 있었는데 아쉽게도 움직이는건 못봤습니다.

테이블 세팅 & 메뉴

테이블마다 키오스크가 있어서 편하게 주문할 수 있구요. 수저와 물티슈, 컵과 앞접시는 자리에 앉으면 가져다 주십니다.

식사 메뉴로 꼬막비빔밥과 꼬막비빔면, 활전복장덮밥, 어린이용 미니돈까스가 있구요. 사이드와 안주 메뉴로 꼬막전, 꼬막무침, 꼬막탕수, 모듬수육, 왕새우튀김, 갈비만두 등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저는 꼬막비빔밥괘 활전복장덮밥 중에 고민하다가 가게 타이틀이 꼬막이니 꼬막비빔밥을 주문했습니다.

음식

밑반찬은 계란말이, 무말랭이무침, 궁채장아찌, 감자샐러드, 가자미식해(?), 구운김까지 6가지가 나옵니다.

주문한 꼬막비빔밥과 함께 미역국이 나오고 공기밥은 따로 나옵니다. 양념된 꼬막과 상추, 단무지와 날치알, 김 등이 어우러져 있는데 색감이 먹음직스럽습니다.

공기밥을 넣고 잘 비벼줍니다. 그냥 비비면 약간 뻑뻑할 수도 있으니 미역국을 한, 두 스푼 정도 넣어서 비비면 더 좋습니다. 꼬막이 푸짐하게 들었고 양념도 자극적이지 않구요. 야채의 식감도 좋아서 깔끔하고 맛있는 식사를 즐길 수 있습니다. 여러 명이 방문하면 안주 메뉴에 술도 한 잔 해도 좋겠네요.

입구에  커피머신이 있어서 후식으로 아메리카노도 무료로 마실 수 있어요. 울산 일산해수욕장에 가실 일이 있으면 깔끔한 꼬막요리 전문점 꼬꼬막 추천합니다.